반응형

2021/01 24

2021. 1월 회고

2021하고도 1월이 지났다.일이 아닌 삶을 위한 태스크는 백로그로 계속 쌓이는 것 같아 올해부턴 월별 회고를 해보기로 했다. 1월에 아쉬운 것. 대체로 계획대로 잘 마무리했지만, 하루에 물 1리터 마시기, 걷기 같은 내 건강을 위한 태스크들은 여전히 잘 못 지키고 있다.프로덕트 매니저로서 비전을 위해 계획을 짜면 무조건 만들어 내는게 주특기인데 라이프 매니지먼..

날마다끄적임 2021.01.31

2박3일 나홀로 춘천 카페 탐방 여행

괜찮아, 동네 카페 탐방도 여행이야. 머리를 비우고 싶어 게스트하우스만 예약해놓고 아무런 계획도 없이 무작정 춘천행 ITX에 올랐다. 다른 곳을 갈때 잠시 지나치던 작은 도시인 줄로만 알았는데 춘천은 조용하고 다정하고 친절했다. 이곳의 카페들을 다니면서 도시 여행의 즐거움도 깨달았다. 여행이 끝난 지금, 비우고 싶었던 여행에서 이상하리만치 가슴 가득찬 행복을 느낀다. 비우고 싶거나 혹은 채우고 싶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 설정을 '공개'로 바꾸었다. 2016.01.19에 여행하고 위시빈에 썼던 여행 노트를 옮겨왔습니다. 혼자보려고 여행지에서 짧게 적은 잡담 위주의 글이예요. 모든 사진은 아이폰으로 촬영하고 Darkroom으로 보정했어요. 썸원스페이지 (안타깝게도 지금은 들릴 수 없는 곳입니다...

경주 1박 2일 슬로우 워킹

1박 2일 경주 여행. 감기가 덜 나아서 쉬엄쉬엄 다녔는데도 도로 심해진 기침과 함께 돌아가는 길. 그래서 여행보다 체력이 먼저. 황리단길은 유명세에 비해 메인 거리는 차가 너무 다녀서 좀 별로였고 오히려 안쪽의 주택가 골목을 걷는 게 더 괜찮았다. 안압지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줄 서서 야경 감상을 해야 했지만 나쁘진 않았다. 경주는 1박 2일 정도로 산책하며 다니기 좋은 곳인 것 같다. 보문 호수 주변이 걷기에 좋았어서 다음에 온다면 첫째 날은 숙소 휴식+ 보문호수 산책, 다음날 기타 여행지(황리단길이나 유적지) 순으로 일정을 짜 볼 생각. # 처음 찜해두었던 가보고 싶었던 장소들 목록 https://www.google.com/maps/placelists/list/17WiOHnQMM3NeGx-pVuDE..

봄, 제주 3일. 이 숙소와 카페가 유명해지지 않았음 해

다음에 또 들리고픈 제주 숙소, 카페. 2년 전에 묵었던 숙소가 정말 좋았었다. 짧은 시간 잠시 머물렀지만, 숙소로 인해 여행의 경험이 좋은 추억이 됐기에 호스트의 두번 째 BnB가 오픈된 걸 알고 몇 개 남지 않은 빈 날짜에 맞춰 바로 예약을 했다. 후기를 읽어보면 알 수 있다. 다녀온 사람들이 그 공간에서 얼마나 즐겁고 유의미한 시간을 만들었는지. 물리적인 공간과 도구의 퀄리티가 좋더라 나쁘더라와는 다른 얘기다. 공간의 경험과 시간을 사는 사람에겐 말이다. 이번 여행은 오롯이 쉬기 위한 계획 없는 여행이었다. 숙소에서 충분한 여유를 보내고, 놀멍 쉬멍 마음 가는대로 떠돌아다니는 쉬는 시간이다. 2018.03.01에 여행하고 위시빈에 썼던 여행 노트를 옮겨왔습니다. 여행 정보 보다 생각과 감정을 나열한..

20201011 #우유D4

드디어 우유가 밖으로 나왔다(기 보단 강제 연행) 워낙 순한 아이라 꺼내는데로 가만 있었는데, 스스로 나오기 전까지 가만 두라는 말대로 기다리기만 했다가 친해지는데 시간이 더 걸린 듯 하다. 냉장고 뒤로 들어가게끔 초기 환경을 잘못 만든 내 불찰이 가장 큰 건 맞고. 낮 동안 몇 번을 쓰다듬고 안아줬더니 부르면 가끔 오기도 하고 내 주변을 빙빙 돌면서 ᄎ..

20201011 #우유D4

어제 밤에 캠 보고 있다가 은신했던 냉장고 뒤에서 나왔을 때 극적으로 나가 구멍을 막았다. 밤새 다시 숨을 장소를 찾다가 내가 만들어둔 숨숨집이 맘에 안들었는지 처음 숨었던 신발장 밑에 들어가 신발을 밀어내고 저러고 있네. 어제는 그래도 장난감 흔들면 냉장고 뒤에서 얼굴 내밀고 눈은 마주쳐 줬는데 오늘은 머리는 어따 뒀는지 보이지도 않고 ..

20201011 #우유D3

하루 종일 애태우다가 이제야 나와서 눈에서 레이저 발사 하고 있는 중 ㅜㅜ 고생했다고 냥통수 크게 한번 보여 준 우유야 고오맙다 #하루종알녹인내애간장내놔라 #샤오미캠사랑해요

20201011 #우유D10

데려올 때도 겁먹고 쇼파 밑으로 들어가는 바람에 한참을 기다려서야 얼굴 한번 어렵게 보고 모셔 나왔는데 집에 온 이후로 계속 숨어 있어서 눈 한번을 제대로 못 마주치고 있다. 걱정스런 마음에 숨은 장소를 몇 번 찾아냈더니 더 꼭꼭 숨어버려 아예 어딨는지도 모르겠는게 현 상황. 초보 집사 애간장이 녹는다 녹아. 🍼우유야 어디에 숨어있니ㅠㅜ. #청소덜해놓은..

20201010 #우유Dday

하루가 도대체 어떻게 갔나 조심스레 집까지 겨우 모셔왔는데, 숨어서 나오질 않아 나를 애태우는 우유씨. 철저히 준비한다고 했지만 뭔가 시나리오대로 된게 하나도 없다. 인생을 다시 배우게 하는 냥이는 요물이 맞나봐 #우유뜻대로하소서

반응형